본문 바로가기
카페mood

[강원도 여행/계곡 추천] 강원도 횡성 신대계곡

by 담담익선 2021. 7. 19.
반응형

강원도 횡성 가볼 만한 곳/계곡 추천
신대계곡 근처 펜션 알프스 펜션



튜브 타고 노는 남성

숨겨진 명소 강원도 횡성 신대계곡

안녕하세요, 오늘은 강원도의 수많은 계곡들 중 횡성에 위치한 신대계곡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강원도의 태기산과 봉복산 사이를 가로지르는 계곡인 신대 계곡은 산의 상류에 위치해서 물이 유난히 맑고 자연 그대로의 풍경이 잘 보존되어 있는 것이 특징인 곳 이에요. 작년에 실시한 수질검사에서도 매우 좋음 판정을 받을 정도로 물이 맑답니다. 가 본 계곡 중 제일 예뻤다고 자부할 수 있으니 강원도 횡성 신대계곡 정말 추천드려요!

알프스 펜션에서 신대계곡 가는 방법

밀짚모자를 쓴 소년
풀숲 길

저흰 신대계곡에서 도보 10분 거리에 위치한 알프스 펜션에서 숙박을 했기 때문에 가벼운 복장과 준비물로 물놀이를 갈 수 있었어요. :) 가까운 거리에 신대계곡 말고도 수심이 얕은 물놀이 장소가 한군데 더 있어서 우선 그곳부터 들러 보았는데요! 펜션 코앞이라 정말 3분 만에 갈 수 있었어요.

계곡과 나무

펜션에서 정말 가깝긴 하지만 튜브를 타고 놀기엔 수심이 조금 얕고 바위와 돌들이 많아서 일단 패스. 더 깊은 곳을 찾아 네이버 지도에 신대계곡을 검색해 가기로 결정! 그렇지만 여기도 너무 예뻤어요.

신대계곡 가는 길 지도
다리

지도에서 보이는 것 처럼 펜션에서 신대계곡의 입구로 가는 길은 매우 쉬워요. 큰길을 따라 일직선으로 쭉 내려가기만 하면 돼서 경치 감상을 하면서 산책하 듯 가다 보면 사진에 보이는 다리가 나온답니다. 이 다리만 건너 주면 신대계곡에 다 온 거예요! 그나저나 쨍한 여름에 강원도의 청량한 시골 풍경은 예술이네요. :)

신대계곡 다녀 온 후기

간이 화장실
평상
족구장

신대계곡의 입구에 도착하면 이렇게 간이 화장실과 농구대, 족구장이 갖추어진 들판, 그리고 길게 늘어선 평상들이 보여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인진 모르겠지만 굉장히 깔끔하게 관리가 잘 되어 있었어요. 가족들이나 친구들과 함께 온다면 계곡 바로 옆에서 음식도 먹고 다른 야외 활동들도 같이 할 수 있는 것 같았어요.

신대계곡 입구

평상 사이로 보이는 계곡의 입구! 비밀의 문처럼 숨겨져 있는 것 같지만 찾기 쉬웠어요. 두근 거리는 맘을 부여잡고 좁아 보이는 통로로 들어가면 엄청난 반전이 있답니다!

강원도 신대계곡

입구로 들어자 눈앞에 펼쳐지는 광활한 산 풍경과 계곡. 필터 하나 씌우지 않고 이런 색감이 나오는 신대계곡.. 실제로 보면 더 아름다워요. 넋을 잃게 만드는 멋진 자연 풍경 덕분에 여행 온 기분 제대로였답니다. 이렇게 깊은 산으로 들어온 보람이 있죠. :)

물속에 서있는 멋진 남성

여긴 선녀탕 같지 않나요? 조금만 걸어 들어 오면 물살이 거의 없는 평지가 나와요. 물 깊이는 가장 깊은 곳이 성인 남성의 골반 정도까지의 높이이고 얕은 곳은 종아리 정도만 잠길 정도의 놀기 안성맞춤인 수심이에요. 자연이 만들어 놓은 풀장이 따로 없네요! 워터파크, 풀빌라 안 부러워요. :)

신대계곡 수질
신대계곡 송사리

에메랄드빛 물은 해외에서나 볼 수 있는 건줄 알았는데 신대계곡이 말 그대로 에메랄드빛 계곡 이더라구요. 이렇게까지 맑은 물은 처음 본거 같아요. 사진에도 자세히 보면 송사리들이 찍힌 게 보이는데, 이 정도로 물속이 고화질 HD처럼 다 보여요! 보기만 해도 청량해져서 올여름 힐링은 다 하고 왔네요.

신대계곡 튜브

튜브 타고 둥둥 떠다니기만 해도 너무 재밌는 물놀이. 7월 초중순에 가서 물이 아직 얼음장처럼 차가웠지만 사람은 한 명도 없어서 너무 좋았어요. 보호자만 함께한다면 어린아이들이 놀기에도 좋은 물 깊이에 거칠고 큰 바위들이 없어서 안전하다고 느껴졌어요.

신대계곡 다슬기

그리고 남자친구가 열심히 잡은 다슬기. 바위에서 뭔갈 줍더니 순식간에 다슬기를 한 움큼 잡더라구요! 정말 온 사방이 다슬기였어요. 어릴 때나 해봤던 채집인데 이렇게 또 하게 되니 새삼스럽게 신기했네요. 잡은 다슬기들로 다슬기탕 끓여 먹으려다 모두 놓아주었습니다. 자연으로 안녕!

7월 초중순에 다녀 온 계곡이라 이른 감이 있었지만 막상 가보니 날씨도 계곡에 들어가기 딱 좋았고, 넓은 신대계곡을 온전히 저희끼리만 즐길 수 있어서 잊을 수 없는 추억이 되었네요. :) 계곡뿐만 아니라 주변 풍경들도 예술이니 강원도에서 자연을 만끽하고 싶다면 횡성 신대계곡으로 꼭 가보시길 백번 만번 추천드려요! 추가로 계곡에서 물놀이하고 먹는 횡성 한우의 맛은 극락의 맛이랍니다. 이 코스로 여행 간다면 강원도 횡성 여행, 후회 없을 거예요! ><


https://damdamgood.tistory.com/entry/%EA%B0%95%EC%9B%90%EB%8F%84-%ED%9A%A1%EC%84%B1-%EB%A7%9B%EC%A7%91%EA%B3%A0%EA%B8%B0%EC%A7%91-%ED%8F%AC%EC%B0%A8%EC%B9%B4%ED%8E%98-%EB%A7%88%EB%A3%A8-%EA%B0%80%EC%8A%A4%ED%86%B5%EC%9E%A5%EC%9E%91%EC%82%BC%EA%B2%B9%EC%82%B4

[강원도 횡성 맛집/고기집] 포차카페 마루 가스통장작삼겹살

횡성에서 삼겹살 먹으러 꼭 가봐야 할 곳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 드릴 곳은 횡성 웰리힐리 파크 근처에 위치한 포차이자 카페! 마루입니다. 포차와 카페라는 개념이 함께 있는 게 생소하죠? 그

damdamgood.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