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페mood

[강원도 횡성 맛집/고기집] 포차카페 마루 가스통장작삼겹살

by 담담익선 2021. 7. 18.
반응형

횡성에서 삼겹살 먹으러 꼭 가봐야 할 곳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 드릴 곳은 횡성 웰리힐리 파크 근처에 위치한 포차이자 카페! 마루입니다. 포차와 카페라는 개념이 함께 있는 게 생소하죠? 그런데 정말 낮엔 카페가 되고 저녁엔 포차가 되는 근사한 곳이랍니다. 포차라서 술과 술안주를 간단하게 곁들일 수도 있긴 하지만 이곳의 하이라이트는 장작 불로 직접 구워 먹는 가스통 장작 삼겹살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제가 한번 먹어 보았습니다. :)




포차 카페 마루

위치_강원 횡성군 둔내면 고원로 398번 길 6-20
웰리힐리 파크에서 도보 15분, 차량 3분
픽업_10인까지 픽업 가능
[주차장 있음], [화요일 휴무]




마루 포차 간판

 


마루 다녀 온 후기



마루 외관

마루는 산 속에 있는 작은 오두막처럼 아기자기하고 정말 예뻤어요. 이 자체로 감성 충만하고 술이 당기는 분위기이지 않나요? 도시 외곽에서만 느껴 볼 수 있는 분위기라 비록 가는 길은 험난했어도 충분히 올만한 가치가 있다고 느껴졌어요. 웰리힐리 파크에서는 가깝지만 전 장작 삼겹살을 먹겠단 일념 하에 1시간을 달려갔답니다.

마루 입구

동화 속에 나올 것 처럼 아늑한 분위기의 마루. 이름도 귀엽고 나무 장작이나 빈티지한 소품들이 아기자기해서 귀여웠어요. 입구로 들어가면 실내는 꽤 넓어서 포차 느낌이 나는 공간과 카페 느낌이 나는 공간도 있고 실내 화장실도 깔끔한 편이었어요. 야외에도 자리가 있었는데 고기를 먹기엔 야외가 적합해 보였어요.

마루 테라스
마루 야외 테이블

야외에는 테라스 자리도 있고 캠핑을 온 것 같이 천막이 쳐진 자리도 있었어요. 제가 갔던 날은 이미 다른 손님들이 와 계셨는데 친구들끼리 놀러 온 느낌을 내기에 최고인거 같더라고요! 캠핑 가서 고기 구워 먹는 분위기를 느끼고 싶을 때 가면 딱 좋을 거 같아요. 이런 곳에서 연인이나 삼삼오오 친구들과 모여 맛있는 걸 먹으면 더할 나위 없이 좋죠.

마루 실내

실내는 이렇게 야외와는 다른 반전이 있어요. 완전 포차 느낌! 사장님이 센스있게 공간을 잘 분리해 놓으셨더라고요. 그런데 또 모든 공간들이 잘 어우러져서 신기했어요. 고깃집과 포차와 카페의 조화라고 할까요? 어떤 분위기를 원하는지에 따라 골라 앉는 재미도 있고 사장님도 유쾌하셔서 더 기억에 남네요. :)

마루 화로

저희는 가스통 장작 삼겹살을 먹기 위해 야외 테이블을 골라 앉았어요. 이렇게 바로 장작을 집어 넣어 불을 지핀 다음 고기를 구워 먹을 수 있답니다. 사장님께서 장작을 스스로 때어야 하니 어떻게 하는지 방법을 알려 주시는데 직접 해 보는 것도 어렵지 않고 재미있는 경험이었어요. 현장감 넘치게 고기를 구워 먹다 보니 시간 가는 줄 모르겠더라고요!

가스통 장작 삼겹살

후.. 모락모락 김 나는 거 보이시나요. 두꺼운 삼겹살을 바로 올려서 구워 먹는데 화력이 세서 고기가 금방 익어요. 사장님 말씀으론 한우로 치면 최상급 투쁠일 정도로 정말 좋은 고기라고 하셨어요! 먹어보면 정말 좋은 고기라는 게 느껴진 답니다. 두껍지만 전혀 질기지 않고 두말하면 입 아플 맛이에요. 설명이 안돼서 어떡하죠. 일단 드셔 보세요. 맛은 최고랍니다. :)

김치 삼겹살

함께 주는 김치도 양껏 올려서 김치 삼겹살 해먹기. 여긴 김치도 맛집이네요. 삼겹살과 김치의 조합은 맛이 없을 수가 없는 조합이지만 여기서 먹어 본 삼겹살과 김치는 정말 최고였어요. 불이 세서 그런가 겉바속촉의 정석. 타지 않게 잘 봐주어야 해요. 다른 밑반찬을 곁들이지 않고 소금 간을 해서 김치랑만 먹어도 순식간에 일 인분 없애 버릴 수 있답니다.

삼겹살 근접

고기가 좀 더 익어야 하는데 고기가 익으면 바로 입 속으로 넣는다고 정신이 없어서 다 익은 사진은 안타깝게도 없네요. 사장님께서 중간중간에 불판도 봐주시고 이것저것 세심하게 신경을 많이 써 주셔서 처음 써보는 가스통이지만 편하게 고기를 구워 먹을 수 있었어요. 고기가 금방 익어서 좋고 맛도 좋아서 탐났던 가스통!

볶음밥
볶음밥 근접

역시 고기를 다 먹고 나면 볶음밥 이죠. 사장님께서 직접 볶아 주시는 볶음밥! 원하는 만큼 눌러 붙길 기다렸다 먹으면 되는데 전 바삭바삭한 식감을 좋아해서 바삭해질 때까지 기다렸다 먹었어요. 이것 역시 맛이 없을 수가 없죠. 철판에 바삭하게 익힌 그 맛을 생각하니 지금도 군침이 도네요. 마무리까지 완벽한 곳이었어요.

삼겹살 외에도 포차인 만큼 다양한 안주들이 많았는데, 전이나 계란탕 같은 간단한 사이드 메뉴부터 치킨 까지 종류별로 있는 걸 보고 정말 놀랐었어요. 정말 없는 게 없는 곳이 더군요! 보통 이렇게 여러 가지 메뉴를 하는 곳은 맛도 평범할 거란 선입견이 있는데 마루는 정말 맛있었어요. 메뉴 하나하나에 진심인 느낌. 찐 맛집으로 인정이에요. 이렇게 강원도의 산속에서 직접 장작불에 고기를 구워 먹을 수 있는 기회는 흔하지 않으니 횡성을 올 때 수많은 맛집들 중 마루는 꼭 와보아야겠다고 다짐하고 찾아갔는데 기대 이상이어서 더더욱 만족했어요. 강원도 횡성을 간다면 가스통 장작 삼겹살 맛집인 포차 카페 마루에서 맛있는 고기 드셔 보세요. :)

 

 

https://damdamgood.tistory.com/entry/%EA%B0%95%EC%9B%90%EB%8F%84-%EC%97%AC%ED%96%89%EA%B3%84%EA%B3%A1-%EC%B6%94%EC%B2%9C-%EA%B0%95%EC%9B%90%EB%8F%84-%ED%9A%A1%EC%84%B1-%EC%8B%A0%EB%8C%80%EA%B3%84%EA%B3%A1

 

[강원도 여행/계곡 추천] 강원도 횡성 신대계곡

강원도 횡성 가볼 만한 곳/계곡 추천 신대계곡 근처 펜션 알프스 펜션 숨겨진 명소 강원도 횡성 신대계곡 안녕하세요, 오늘은 강원도의 수많은 계곡들 중 횡성에 위치한 신대계곡을 소개해 드리

damdamgood.tistory.com

 

반응형

댓글